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2 원작 줄거리 결말

by 주린이도비 2022. 6. 29.
반응형

이번에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이 화제입니다. 사실 종이의 집 한국판은 원작이 있는 드라마인데요. 스페인에서 이미 시즌 5까지 나왔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그다음 이야기.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2 원작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지금부터 많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으니 글 감상에 주의해주세요.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결말 해석 및 후기

6월 24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이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의 제목은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인데요. 처음부터 파트 1과 2로 나누어

davi-kim.tistory.com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2 

이번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은 총 6화까지 있습니다. 통일 직전의 한국, 통일 화폐를 만드는 조폐국을 강도들이 터는 이야기인데요. 이렇게 세계 최고 다이아몬드를 훔치거나, 은행을 터는 드라마는 많지만 예측을 뛰어넘는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사랑이 우리나라까지 닿아가지고 종이의 집 한국판을 제작하게 된 것인데요.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을 보고 팬이 된 많은 분들이 그다음 이야기를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2 원작 줄거리

종이의 집 원작 시즌1은 총 13편, 종이의 집 시즌2 9편으로 꽤 긴 길이감을 유지했었는데요. 종이의 집 한국판은 시즌1을 6화로 축약해서 방송했습니다. 종이의 집 원작도 시즌1과 2가 하나의 이야기인데요. 종이의 집 원작의 결말은 우여곡절 끝에 탈출에 성공합니다. 그들이 파던 땅굴을 통해서 교수가 있는 작전본부에 도착하게 되고 유유히 조폐국에서 찍은 돈으로 전 세계에 나눠져 살게 됩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2 원작 결말

그 과정에서 오슬로와 베를린이 죽게 되고 조폐국장과 불륜을 하던 모니카는 덴버와 함께 탈출해서 '스톡홀름'이라는 칭호를 받게 됩니다. 이는 스톡홀름 증후군에서 비롯된 이름인데요. 스톡홀름 증후군은 인질이 인질범에게 동화되어 옹호하는 현상입니다. 또한 라껠경감은 교수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고 그녀 역시 모든 직을 내려놓고 교수를 찾게 되는데요. 교수가 남긴 지도 좌표를 찾아 필리핀 팔라우의 항구도시, 푸에르토 프린세사에서 재회합니다.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2 결말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할 때 어느 정도 각색한 부분이 있지만 저는 어느 정도 비슷한 결말을 가져가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스톡홀름이 덴버와 사랑에 빠져 함께 탈출하고, 라껠 경감 역인 김윤진 역시 유지태에게 푹 빠져 결국 경찰을 관두고 그를 찾으러 갈 것 같습니다. 사실 원작에서 베를린과 교수가 특별한 관계라서 그의 죽음이 더 크게 느껴졌는데 한국판에서 그런 관계는 없을 거 같아서 이 부분을 어떻게 풀 건지 잘 모르겠어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원작과 다른점 총정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이 한국판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원작 종이의 집 스페인판을 아주 재미있게 시청한 시청자로서 거는 기대가 아주 컸는데요. 오늘은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

davi-kim.tistory.com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1은 단점이 명확하지만 그만큼 장점도 있습니다. 1화는 정말 별로라고 생각했지만 가면 갈수록 빛나는 배우들 덕분에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었어요. 덴버와 스톡홀름의 러브라인에 너무 집중한 듯싶지만 몇몇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덕분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작이 있는 드라마인 만큼 신선함이 정말 떨어지고 극적 반전이 반전처럼 느껴지진 않았지만 그래도 많은 인기를 누릴 거 같네요. 글로벌 넷플릭스 3위에 올랐다고 하는데 더 큰 흥행이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