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원작과 다른점 총정리

by 주린이도비 2022. 6. 25.
반응형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이 한국판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원작 종이의 집 스페인판을 아주 재미있게 시청한 시청자로서 거는 기대가 아주 컸는데요. 오늘은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원작과 다른 점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원작을 보신 분들은 차이점을 찾으며 보는 맛이 있을 테니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

 

종이의 집 원작

종이의집 원작은 무려 시즌 5까지 나온 드라마입니다. 스페인 공영 방송에서 방영했다가 시청률이 너무 저조해서 넷플릭스로 바로 올라온 케이스인데요. 넷플릭스에서 그야말로 '대박'이 나서 시리즈 5까지 제작되었습니다. 현재도 넷플릭스 전체 상영시간 순위권에 있는 드라마이고 시즌 드라마이지만 가장 완벽한 결말과 서사를 가지고 있다고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시즌5까지 정말 재미있게 시청했습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

종이의 집 한국판의 정식 명칭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1>입니다. 강도단이 썼던 달리 가면을 하회탈로 바꾸며 비주얼 덕에 아주 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현재 K드라마가 그야말로 열풍, 대박이 터져서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중에 공개를 하였습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1은 총 6화로 종이의 집 시즌1의 이야기에서도 거의 반 정도밖에 못 따라간 것 같은데요. 원작과 한국판의 설정 차이를 한번 볼게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1 원작과 다른 점

배경 차이는 스페인과 통일 직전을 앞둔 한반도입니다. 여기서 오는 격차가 큰데 스페인의 모든 강도단은 모두 한나라 사람이지만 종이의 집 한국판의 사람들은 남북으로 나눠져 있어서 이것이 강도단 사이에서도, 인질 사이에서도, 경찰 사이에서도 추가적인 갈등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나 인질들을 남과 북으로 나눠서 서로 잘못하면 서로가 벌 받는 형태를 조성하는 것, 잔인한 베를린에게 배경의 정당성을 부여한 것, 함께 뭉쳐도 모자랄 판에 경찰 내부에서도 남북의 갈등을 조성한 것이 좋았습니다. 남북의 힘 싸움으로 신경전을 벌이던 양측의 경찰이 강도단에게 한 방씩 먹으면서 서로 믿고 원팀이 되는 것을 그리는 게 훌륭했다고 생각해요.

 

두 번째는 리우와 도쿄의 관계인데요. 스페인 원작에서는 둘이 강도 전부터 연인으로 나오지만 여기서는 리우가 도쿄를 짝사랑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도쿄는 거의 교수를 사랑하는 것처럼 묘사하는데 둘의 관계는 좀 극의 맥락을 끊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세 번째는 교수와 라껠 경감의 사이인데요. 원작에서는 사건이 터진 후 둘이 썸을 타고 사랑을 하지만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에서는 사건 이전부터 썸을 타고 있습니다. 그전부터 썸을 탔다기에는 선우진(김윤진) 경감의 경계가 너무 날카로운 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좀 더 매끄럽게 진행되는 거 같아요.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결말 해석 및 후기

6월 24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이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의 제목은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인데요. 처음부터 파트 1과 2로 나누어

davi-kim.tistory.com

 

 

두 나라의 이야기를 담다보니 주인공의 배경은 거의 다 다른 수준인데요. 몇명만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도쿄 원작 : 남자친구와 은행털이를 하다가 남자친구가 경찰에게 죽고 혼자 도망치는 도망자신세
  • 도쿄 한국판 : 남측에서 코리안 드림을 꿈꾸고 건너왔지만 사기를 당하고 그 사람들을 찾아서 죽인 도망자신세
  • 교수 원작 : 지문도 검색 안되는 바람같은 사람
  • 교수 한국판 : 실제로 전에 경제학 교수였던 사람
  • 앙헬 경찰 원작 : 라껠 경감의 수하
  • 앙헬 경찰 한국판 = 차무혁 대위 : 북측 대표 (거의 동등한 관계) 

 

이 정도로 좀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이 작은 디테일에서 온 차이들이 극에서 작용하고 서로에게 시너지를 내는데 한국 실정에 맞게 잘 각색한 느낌입니다. 저는 하루만에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6화까지 시청했는데 여러분도 즐감하시길바라요.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등장인물 원작과 매치

저의 인생 드라마 넷플릭스 <종이의 집>이 한국판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종이의 집 한국판의 이름은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인데요. 파트 1과 2로 나누어 공개될 예정인데 오늘은 이 종이의 집

davi-ki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