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비바리움 출연진 정보 평점 해석 총정리

by 주린이도비 2022. 6. 1.
반응형

비바리움 포스터
비바리움 포스터

2020년도에 개봉해서 아주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영화 비바리움을 아시나요? 오늘은 비바리움 출연진 정보부터 평점, 제가 본 후 느낀 점과 해석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총 97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주말에 보기 딱 좋은 영화 리뷰 시작합니다.

로칸 피네건 감독이 연출해서 국내 관객수 2.3만 명을 동원한 영화 비바리움 출연진에는 제시 아이젠버그가 있습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 <나우 유 씨 미>로 유명한 배우죠? 젬마 역에는 이모 게 푸츠, 마틴 역의 조나단 아리스를 비롯해서 세난 제닝스, 이안나 하드윅케 등이 나옵니다. 비바리움을 통해서 52회 시체스영화제에서 오피셜 판타스틱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비바리움 줄거리는 함께 살 곳을 찾던 커풀 톰과 젬마는 중개인으로부터 '욘더'라는 마을 9호 집을 소개받습니다. 똑같은 모양의 주택이 즐비한 곳에서 기묘함에 사로잡힌 순간 중개인이 사라지는데요. 어떤 방향으로 나가도 집 앞에 이르는 곳에서 선택이 없어집니다.

&

비바리움 평점

영화 비바리움을 보고 나면 아주 당연하게도 평점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바로 제가 그랬는데요. 내가 대체 뭘 본거지? 사람들은 이걸 어떻게 봤지? 하는 생각에 찾아본 결과 네이버 네티즌 713명의 평점은 6.13점입니다.

이후로는 해석과 제 감상이 있을텐데요. 스포일러가 있으니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은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비바리움 해석

비바리움 뜻을 먼저 좀 알아봐야할 거 같은데요. 비바리움이란 테라리엄 속에 소동물을 함께 넣어 감상하는 원예 활동입니다. 안에 개구리나 도마뱀, 거북이, 금붕어 등을 관찰하는데요. 이 영화는 주인공인 톰과 젬마를 비바리움에 넣고 관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주체는 외계인이죠. 모두 삶의 안정을 찾기 위해서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지만 아이를 생육하기 위해서 죽어가야 하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나타낸 것 같은데요.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받쳐 아이를 키워내고 아이가 장성해서 집을 떠나면 죽는 부모의 모습을 냉소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어쩌며 우리가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가려버린 실체를 본 듯해서 소름 끼치는 느낌이 있는데요. 아이가 말이 안 통하고 소리만 지른다던가 알 수 없는 말을 하는 게 정말 우리네 아이 같아서 놀라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에게 애정을 주고 정을 붙여보려는 엄마와 밖에서 노동에 시달리는 아빠의 모습이 대비되면서 육아를 대하는 엄마와 아빠의 상반된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는 어느날 갑자기 가정으로 찾아옵니다. 영화처럼 상자에 담겨서가 아닌 엄마 뱃속으로요. 그 이후부터는 그 아이를 길러낼 때까지 그 관계와 상황을 벗어날 수 없죠. 요즘 들어 비혼이 늘어가고 결혼을 해도 아이를 낳지 않는 딩크족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 영화를 보면 더 그런 경향이 강해질 것 같네요.

다른 사람들의 평점이 굉장히 낮은 편인데 제 개인적인 평점은 7점입니다.

반응형

댓글